본문으로 바로가기

분만 정보




안전하고 편안한 분만을 위한 시스템


이대서울병원 모아센터의 분만은 가족분만을 원칙으로 가족이 진통 및 분만에 참여하여 진통을 경감하는데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진통실 산모와 아기의 상태를 중앙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의사, 조산사, 간호사가 24시간 관찰하여 응급상황 시 즉각적인 처치가 이루어집니다.  



이대서울병원 모아센터의 분만 


무통분만(경막 외 마취)

출산의 고통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분만이 어느 정도 진행되어 자궁경부가 열렸을 때 시행합니다.


가족분만실: LDR(Labor-Delivery-Recovery) 

bed를 갖추어 진통-분만-회복을 한 곳에서 이루어지도록 하며 침대를 움직여서 산모는 이동 없이 편안하게 있게 됩니다.


모아접촉

분만 후 아빠가 아기의 탯줄을 직접 자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분만 즉시 아기를 엄마 배 위에 올려주어 첫 모유수유를 시도하여 모아접촉을 도와줍니다.


온라인 출생신고

이대서울병원은 온라인 출생신고가 가능한 병원입니다.

산모가 분만 시 출생증명정보 전송 동의서 작성 후, 병원에서 발급받은 출생증명서와 신고인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출생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한 시스템


모유는 엄마가 아기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우리 아기에게 최상의 식품은 엄마에게 만들어진 모유이며 모유수유를 통해 아기는 최상의 건강상태와 모아접촉을 통해 사회적, 정서적 발달을 도와줍니다. 


모아동실

모아센터는 분만실, 모아동실, 신생아실이 한 공간에 위치하여 분만 후 산모가 힘들게 이동하지 않고, 모아동실을 통해 원할 때 마다 모유수유를 할 수 있습니다.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 포함 신생아실 간호사가 산모의 병실에서 모유수유를 지지하고 도와줍니다.


유방관리

분만 후 유방울혈 등에 대비하여 유방관리 및 마사지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산모가 원할 시에 유방마사지 전문가와 연계되어 입원기간동안 유방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