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로결석 클리닉 소개


요로결석은 소변이 만들어지고 배출되는 경로 (신장-요관-방광)에서 관찰되는 돌 (석회화)로 무증상인 경우도 있지만 현미경적 혈뇨 (미세혈뇨), 육안적 혈뇨, 요로감염, 극심한 통증 등 다양한 임상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로결석으로 인한 통증은 갑작스럽고 그 정도가 심해 응급실을 방문하게 되는 흔한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증상이 있는 요로결석은 적재적소에 치료해야 하고, 증상 없이 우연히 발견된 결석도 장기적인 신장기능 및 증상 발생 가능성에 대한 적절한 평가와 조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요로결석은 재발 가능성이 높아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대목동비뇨기병원 요로결석 클리닉은 내원 당일 기본적인 정밀검사를 통해 치료 방향을 빠르게 결정합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외래에 별도의 시술 공간을 구성하여 당일 응급 시술이 필요한 경우, 환자분들이 불편하게 수술실과 외래를 오가며 불필요하게 대기하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또한 요로결석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보존적인 대기요법부터 약물치료를 통한 결석배출요법, 체외충격파쇄석술 (ESWL), 내시경을 이용한 비침습적 수술, 복강경 및 로봇을 이용한 수술적 치료까지 최신 장비를 이용한 차별화된 맞춤형 치료는 물론, 재발을 최소화 하기 위한 1:1 건강 관리 로드맵을 제공합니다. 





의료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