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센터장 인사말



external_image



이대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대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산부인과, 비뇨의학과, 외과 등 여러 분야에서 환자 여러분에게 최적의 로봇수술을 제공하기 위해 2019년 2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9년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에서는 이대목동병원의 로봇수술센터 개소와 함께 산부인과를 주축으로 하여 외과, 비뇨의학과에서 많은 로봇수술을 시행하여 왔습니다. 2014년 말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에서는 다빈치 Si system을 도입하고, 단일공 로봇 수술을 시작함으로써 산부인과 단일공 로봇 수술분야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선도하는 이화의료원의 로봇수술센터가 되었습니다. 그 동안 여러 분야, 특히 산부인과 로봇수술을 담당하는 교수님들이 아시아를 비롯하여 유럽까지 로봇수술의 술기를 전파했을 뿐 아니라 단기간 세계 최다의 단일공 로봇수술경험을 보유함으로써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여러 해외 학회에도 초청되어 로봇수술의 시연 및 강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등 명실상부한 단일공 로봇수술 전문기관으로서의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분들이 만족하는 센터가 되기 위한 수술 전후 관리 및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도 노력해왔습니다. 


2019년 2월 이대서울병원을 개원하면서 그동안 운영해온 센터의 특장점을 바탕으로, 단일공 로봇수술의 대가를 센터장으로 하여 숙련된 산부인과, 비뇨의학과, 외과 교수님들을 영입하고 최상의 로봇수술팀을 구성하여 새롭게 이대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를 만들었습니다. 최첨단 단일공 로봇수술을 할 수 있는 다빈치 SP system을 국내에 두 번째로 도입하고, 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단기간내에 국내 최초로 단일공 방광절제술, 세계 최초로 다발성 자궁근종에서 단일공 근종절제술 및 단일공 유착성 자궁내막종 절제술을 시행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며 로봇수술에서 세계적인 선두 그룹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이대서울병원의 로봇수술센터는 환자 여러분의 최적의 치유효과와 안전한 쾌유를 목표로, 고객중심의 의료와 수술,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센터가 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환자 여러분이 믿고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는 로봇수술센터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대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장 문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