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진료절차안내

외래진료절차/접수

처음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건강보험증과 신분증을 함께 원무팀에 제출하셔야 보험급여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의료급여(보호)환자는 모든 진료과에 대해 1차요양기관에서 발급한 요양급여(진료)의뢰서를 지참하여 제출하셔야 의료급여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초진환자는 진료신청서, 건강보험증, 신분증이 필요하며, 의료급여환자는 요양급여의뢰서가 필요합니다. 재진환자는 건강보험증이 필요합니다. 초진환자와 재진환자는 외래 원무과 창구에 서류를 제출하신 후, 진료과로 이동하여 진료과 접수증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예약재진환자는 진료과로 바로 이동하여 접수증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진료과 접수 완료 후 순서에 따라 담당의사의 진단과 처방이 이루어집니다. 진단결과에 따라 입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입원은 입원결정서를 발급받으신 후 입원 원무팀에서 입원 수속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진료가 마무리 되면 외래 원무과에서 진료비를 수납하신 후 처방전을 발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사가 필요한 경우 검사비를 함께 수납하신 뒤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진단과 검사가 종료된 후 원내 또는 원외 처방전을 발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내 처방전을 발행 받으신 경우 병원 내 약국에서 처방전을 수납하신 뒤 투약 받으신 후 귀가하시면 됩니다. 원외 처방전을 발행 받으신 경우 처방전을 원무팀에 우선 수납하신 뒤 무인 수납기에서 발행된 처방전으로 원외약국에서 투약 받으시면 됩니다.

외래접수 및 진료시간 안내

외래접수 및 진료시간 안내(구 분, 외래접수 및 진료 시간)

구 분

외래접수 및 진료시간

진료접수

평일

오전

08:30 ~ 11:45

오후

12:30 ~ 16:45

진료시간

평일

오전

09:00 ~ 12:00

오후

13:00 ~ 17:00

※ 토요일은 진료가 없습니다.

초진(처음 진료)의 경우


  예약을 하지 않고 당일 접수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경우

지하1층- 3층에 비치된 진료신청서를 작성하십시오. 순번대기표를 받으신 후, 발급 번호가 표가 된 접수창구에 진료신청서,건강보험증,신분증을 함께 제출하시면 외래 진료 예약증과 진찰권 카드를 발급해 드립니다. 해당 외래 진료과에 외래 진료 예약증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재진(다시 진료를 받으시는)의 경우


  사전 진료예약을 해둔 경우

예약된 진료시간보다 10분 정도 일찍 해당 진료과로 바로 오십시오. 예약증을 해당 외래진료과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유선 및 통신(전화,인터넷,모바일)으로 예약한 경우

예약된 진료시간보다 10분 정도 일찍 해당 진료과로 바로 오십시오. 예약 안내 문자를 진료과 접수 창구에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당일 접수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경우

순번대기표를 받으신 후, 발급 번호가 표기된 접수창구에 진료신청서, 건강보험증을 함께 제시하시면 외래 진료 예약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해당 진료과에 외래 진료 예약증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 당일진료는 진료과 사정에 따라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비급여항목 안내

의료법 제45호 제1항 및 제2항 시행규칙 제42조의 2 제1항 및 제2항에 의하여 비급여 진료비용을 고지하기 위한 검색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