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입원/퇴원안내

입원안내


external_image


  입원 결정 및 입원 예약

해당 진료과 또는 응급진료 후 입원진료가 결정되신 분은 책임/담당의사가 병원 전산에 입원 날짜를 입력합니다.
환자 및 보호자께서는 원무팀 입원∙퇴원(응급실)수속 창구에서 당일 입원 수속 및 예약을 합니다.


  입원 수속 관련 안내문자 발송 (입원 당일)

입원 당일 병실이 배정되면 알림톡이나 문자로 입원 수속 시간 및 병실 등급을 안내해 드립니다. 
병실은 입원 당일 병실 사정, 퇴원환자 상황에 따라 결정됩니다. 따라서 입원 당일 희망하시는 병실 등급과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입원 수속 및 병동 입실

입원당일 입원 안내 문자를 받으신 분은 안내받은 시간에 보호자와 내원하시어 원무팀 입원.퇴원창구에서 입원 약정서를 작성하여 주시면 됩니다.
입원수속을 마친 환자분은 배정된 병실이 위치한 병동으로 가시면 담당 간호사가 병실로 안내해 드립니다.


external_image

※ 입원/퇴원시 진단서 및 의무기록,제증명 발급을 희망 하시는 분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보호자 신분증 및 직계가족 관계 증명서류가 필요합니다. (등본,가족관계증명서))

퇴원안내


external_image


  퇴원 결정

퇴원은 책임/담당 의사가 전날 또는 당일 최종 결정하게 됩니다.


   퇴원 교육

외래/입원예약 외래 검사 등 추후 일정에 대해 담당 간호사에게 설명을 듣고 담당 간호사는 의무기록 정리를 합니다.


  보험심사

의무기록 정리가 되면 심사팀에서 처방 입력에 대한 보험 심사를 합니다.


  퇴원 수납

보험심사팀에 진료비 심사가 끝나면 환자 및 보호자에게 SMS문자 발송이 나갑니다. 
안내받으신 원무팀 입원.퇴원수속 창구 또는 병동에 있는 무인수납기 (입.퇴원 수속용)에서 퇴원 수납을 하시면 됩니다.


  퇴원 약 수령

퇴원 수납을 완료한 다음 해당병동 간호사에게 퇴원약과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귀가하시면 됩니다.

중간진료비 안내


  중간진료비 조회 및 납부

중간진료비 조회 및 납부는 원무 접수ㆍ수납/ 입원ㆍ퇴원 수속창구와 병동에 있는 무인 수납기에서 가능하며 현재 조회시점이 아닌 전날까지의 전산에 입력된 대략 금액(미심사)으로 퇴원 시 본인부담액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