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ifetime health maintenance, 맞춤건강

 

건강관리에 늦은 시기는 없습니다.

건강 100세를 위한 골든 타임, 웰에이징센터가 지켜드립니다.


평생건강관리 프로그램은 한 개인에서 특정한 질병들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정기검진을 실시해 암 등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2차 예방), 질병에 대한 개개인의 위험요인을 고려하여 행동수정이나 예방접종, 적절한 상담 등을 통하여 질병의 발생을 예방하고(1차 예방), 나아가서는 현재의 건강 상태를 더욱 좋아지게끔 유도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건강증진) 목표로 합니다.

  

즉, 질병이 이미 발생한 후에 이루어지는 치료 위주의 관리가 아니라, 질병이 발생하기 이전부터 한 개인의 연령과 위험요인에 맞추어 건강을 관리하면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영양 및 운동 치료를 포함해 항산화 스트레스는 낮춰 주고 면역력은 높이는 토털 케어 프로그램입니다. 이대서울병원 웰에이징센터(well-aging center)에서 여러분에게 제공하는 맞춤형 진료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이 들어가기’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평생건강관리 프로그램




활력 증강 프로그램 Energetic physical control by total medical consultation


만성질환 여부 및 가족력, 혈액검사 데이터와 함께 경동맥 초음파 및 관상동맥 칼슘스코어 검사를 활용하여 향후 10년 뒤 심뇌혈관질환의 위험도를 산출한 뒤에, 위험도 값과 검사 결과 값들을 종합하여 적절한 일차 예방 약물 및 치료 약물을 사용하고, 웰에이징(Well-aging)의 첫걸음인 맞춤형 영양 및 운동, 건강검진 및 항산화스트레스 관리 등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진단 받는 병이 늘어나고 복용해야 하는 약물의 종류가 많아지므로 지속적인 만성질환관리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약제 복용 상담이 필수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약제들 간에 중복은 없는지 약물 작용간에 충돌은 없는지 복용 시간은 적절한지 확인해드립니다. 또한 모든 만성 대사성 질환의 원인이 되는 과체중 관리를 환자의 토털 생활관리를 통해 가능하게 해드립니다.


 

항산화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Anti-Oxidative management program


 ◊ 유기산 검사   영양 불균형, 비타민 대사 불균형, 독성 노출 및 해독, 항산화 능력 불균형, 신경내분비 물질 불균형, 장내 미생물 불균형 등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 면역 검사(NK cell 활성도 검사)   혈액 내에 존재하는 NK 세포를 인위적으로 활성화시킨 후에 분비되는 인터페론 감마의 양을 정량하여 우리 몸의 암 또는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측정하는 검사로 신체의 면역기능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 자율신경 스트레스 피로도 검사   자율 신경계의 항상성 조절 능력과 스트레스 저항도 및 피로도 등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 맞춤형 정맥영양주사 치료   상기 검사 및 상담을 토대로 개인별 맞춤 정맥영양주사로 치료합니다. 개인에게 필요한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을 공급하여 저하된 세포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