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장 인사말


첨단의생명연구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의학의 눈부신 발달로 융복합 중개연구가 활발해지고 개인 맞춤의학을 추구하는 새로운 의료환경속에서, 우리는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해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격변의 시대에 이화의료원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첨단의생명연구원은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1. 기존 첨단의생명연구원 사업 및 부속연구소의 지속적인 지원

우리 의료원이 기 구축하여 가용한 연구자원이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2.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이 함께 추구하는 연구와 교육의 장을 마련

중개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서울병원 뿐만 아니라 목동병원, 의과대학 교수님들과의 연구 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 노력을 하겠으며, 함께 추진할 사업들을 발굴하도록 하겠습니다. 


3. 연구비 수주를 위한 전략 수립, 기술사업화를 통한 연구 생태계 재정립

진료와 교육 등으로 바쁘신 교수님들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연구지원시스템 개선하고 선진화하여 교수님들의 연구 활성화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겠습니다. 아울러 기술사업화 플랫폼을 활용하여 교수님들의 연구 성과가 실용화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정밀의료센터와 스마트의료센터를 중심으로 새로운 진료와 연구 활성화

광범위한 보건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맞춤의학과 프로그램 및 장비 개발을 통한 새로운 진료와 연구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5. 이화 첨단 융복합 메디클러스터를 통한 산학연병 사업 추진 

서울병원이 있는 마곡지구의 기업뿐만 아니라 목동병원의 산학협력관 입주 기업들, 이화여자대학교의 학술 연구 및 기술사업 협력을 기반으로 산학연병 연구기획, 성과관리 및 사업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육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단의생명연구원은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사업과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하는 연구 사업을 도출하고 실현하여 이화의료원의 미래경쟁력을 확고히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단의생명연구원장

조 인 정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