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센터 소개



차별화된 고객중심 진료 시스템, 첨단 수술로 앞서갑니다


위, 대장 등 소화기 진료를 보는 사람들이 가장 불만을 토로하는 것 중에 하나가 진단과 치료 과정에서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특히 검사 결과 암이라면 신속하게 수술, 약물 치료를 받고 싶어 하는 것이 환자들의 제일 큰 바람입니다. 위암과 대장암은 조기 발견 시 완치율이 90% 이상 되기 때문에 더더욱 치료의 신속성을 요하는 질병입니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가 고객들의 호응을 받고있는 이유는 바로 타 대학 병원 대비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중심 진료 시스템입니다. 복강경을 이용한 첨단 수술 기법으로 위암, 대장암 치료 분야에서 명성을 쌓아온 이대목동병원이 특화 육성하고 있는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한 공간에서 위암, 대장암 전문 의료진을 비롯한 소화기내과, 영상의학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등 분야별 전문 의료진들이 협진을 통해 환자별 최적의 치료법을 적용하는 맞춤형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 당일 위내시경 및 대장내시경 검사가 가능하고 일주일 이내에 수술까지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로 환자들의 불안감과 불편함도 덜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상처를 최소화하는 미세침습수술에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개복술 대비 부작용이 적으며 회복이 빠른 첨단 로봇수술 및 복강경 수술을 통한 미세침습수술로 상처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어 특히 미용을 생각하는 여성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위암, 대장암 전문 코디네이터의 환자별 1:1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호텔 같은 고급스러운 병실에서  편안하게 입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여성암 환자 전용 첨단 ‘레이디 병동’을 국내 유일하게 운영함으로써 환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는 의료 질 평가에서 대장암 부문 6회 연속 1등급, 위암 부문 4회 연속 1등급을 획득할 뿐 아니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에서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가에서 실시하는 여러 의료 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이러한 신속하고 편리한 진료 시스템과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로 특히 여성암 환자들에게 반응이 좋습니다. 향후에도 빠른 회복과 최소한의 흉터로 수술 후 환자의 삶의 질 향상까지 생각하는 토털 케어 시스템으로 위암·대장암 환자 만족도 제고에 주력해 국내 위암, 대장암 치료 분야 선두주자로 발돋음해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