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장 인사말


external_image



이화의료아카데미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의료지식을 공유하는 것은 의료인의 중요한 책임이자 덕목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의료교육의 수요가 늘고 있지만 여전히 체계화된 교육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추고,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산업인 바이오헬스산업의 국제적 경쟁력을 높이고자 이화의료아카데미는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병원 내부적으로는 진료와 교육 등으로 바쁘신 교수님들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연구지원시스템을 개선하고 선진화하여 교수님들의 연구 활성화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겠습니다. 아울러 기술사업화 플랫폼을 활용하여 교수님들의 연구 성과가 실용화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밀의료센터와 스마트의료센터를 중심으로 한 광범위한 보건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의학과 프로그램 및 장비를 개발하여 새로운 진료와 연구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둘째, 기업 수요에 따라 맞춤형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이화의료원의 지역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최적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의료인을 대상으로 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의료 훈련 교육과정 운영과 새로운 술기개발 및 임상 연수회를 지원 하겠습니다.


셋째, 일반인 대상으로 생애 전 주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 대상으로 EWHA Mini Medical School을 운영하여 생명에 대한 가치와 지식을 토대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또한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실제 접하기 어려운 인체와 의료환경을 3D/VR/애니메이션 컨텐츠로 제작하고 국내외 네트워크를 통해 확산시킴으로써 사회공헌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화의료아카데미 원장

한승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