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l dementia protection, 인지기능

 

나이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치매는 막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노후, 가족들의 윤택한 삶을 위한 선택입니다.


급속한 고령화로 치매 환자 수는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2020년 전국적으로 약 85만 명, 2030년에는 약 100만 명에 이를 예정입니다. 치매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나 그중 85%가 알츠하이머병에 의해 치매가 발생합니다.

 

인공지능뇌노화측정 및 치매예방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뇌나이측정방법과 뇌내 베타아밀로이드 PET를 병행하여 알츠하이머병 치매를 보다 정밀하게 예측하고 위험도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알츠하이머병이 발생하기 전에도 치매 위험 혈액인자와 유전자 기술 기반 위험인자 측정을 통해 향후 치매 발생 가능성에 대한 위험 유전자 확인을 통해 치매 예방을 도와드릴 것입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시 조기 진단될 경우 1 대 1 약물적/비약물적 치료, 인지 기능 증진, 운동 재활등을 체계적으로 시도함으로써 진행 단계별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치매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개인별 상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인공지능뇌노화측정 및 치매예방 프로그램




인공지능을 이용한 뇌나이 측정 AI based brain age check


MRI 자동 정량 분석 기기를 이용하여 뇌 나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별 뇌 MRI 결과를 인공지능 딥러닝기술 기반으로 분석하여, 뇌의 상대적 변화 및 건강 상태를 확인합니다. 이상 소견을 보이는 뇌 변화 부위를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개인별 뇌 기능 악화 또는 취약 부위에 대한 진단에 도움을 주어 이를 토대로 뇌 노화 정도와 속도를 평가하고, 뇌 노화 방지를 위한 상담을 제공합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원인 물질인 아밀로이드 침착 조기 발견 Alzheimer Pre-detection Program


알츠하이머병을 확진하는 방법은 뇌척수액 검사와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PET가 유일합니다. 국내 연구진에 의해 최초로 개발된 알자뷔 (Alzhaview)로 뇌 베타 아밀로이드 신경반의 유무를 추정하여 알츠하이머병(Alzheimer’s disease) 의 조기진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뇌인지기능검사 Computerized cognitive function test


인간의 지적 능력을 포함하여 인지 및 행동 양상을 광범위하게 평가하는 과정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실제 환자가 일상생활에서 겪고 있는 인지 기능의 장애 정도를 파악하여 치매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뇌 손상 여부나 손상 정도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본 검사는 기존의 인지기능검사가 종이와 연필의 집필식 검사였다면, 컴퓨터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짧은 시간 안에 정확한 인지 기능을 평가하는 도구입니다.



아밀로이드 디톡스 프로그램 Amyloid Detox Program


딥러닝 기술을 통해 뇌 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많은 경우, 알자뷔측정을 통해 아밀로이드의 침착이 확인된 경우, 뇌의 독소 제거를 위해 이대 서울병원 웰에이징센터만의 특별한 detox 프로그램을 통해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