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치료

  

안타깝게도 치료 방법은 존재하지 않으며 오직 예방만이 태아 알코올 증후군을 없앨 수 있습니다. 가임여성들이 금주할 때 더 정확하게는, 남녀 모두 금주할 때, 100%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태아 알코올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아이나 성인의 경우 가정, 학교, 지역사회의 지지가 중요합니다.





가정의 지지


태아 알코올 증후군을 가진 아이에게 부모가 가르쳐줄 수 있는 것은 다른 사람의 친구가 되는 법과 사회성을 키우는 것에 대해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또한, 혼자 있는 법을 배우고 혼자서도 바람직하고 독창적인 일을 해 보는 것에 대해서도 가르쳐야 합니다. 성인이 되어 바람직한 직업을 가지고 독립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어렸을 때부터 일을 하고 일을 즐기는 법을 가르치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학교의 지지


태아 알코올 증후군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지역 내 학군들은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1. 학군 단위의 태아 알코올 증후군 관련 업무 담당 특별팀 구성

2. 학교마다 태아 알코올 증후군 학생들을 도와줄 지원팀 구성

3. 태아 알코올 증후군이 있거나 의심 가는 학생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계획수립 등



지역 사회의 지지


가족들은 태아 알코올 증후군을 가진 자녀가 성장하면서 겪게 될 문제를 이해하고 이를 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른 시기부터 그들의 미래를 위해 준비한다 해도 가정 내에서 책임져야 할 부분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는 이들의 성인기를 대비하여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일정 부분 함께 책임져야 합니다. 다음에 제시한 것처럼 사회가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할 몇 가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1. 태아 알코올 증후군에 대한 진단 제공

2. 직업을 갖기 위한 적절한 훈련 제공

3. 적절한 직업 알선과 지속적인 관리 제공

4. 공동체 의식을 느낄 수 있는 안전한 주거지 제공

이러한 서비스는 학교나 지역 사회 기관을 통해서도 제공되어야 하며, 그들이 겪는 정신장애나 알코올 및 약물 남용, 법적 문제 등에 대해서도 사회가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임신 및 건강 프로그램


시애틀의 임신 및 건강 프로그램 도입 후 술을 많이 마시거나 적당히 마시는 여성들 가운데 3/4은 단순한 개입만으로도 술을 끊거나 크게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체 임산부의 86%는 음주 상황이 개선되었습니다. 임신 후기까지 위험 수준의 술을 마신 임산부의 아기는 초기에 술을 끊은 임산부의 아기보다 태아 알코올 영향을 가지고 태어날 확률이 약 3배 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ternal_image


가임여성들이 금주할 때 더 정확하게는, 남녀 모두 금주할 때, 100%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미 태아 알코올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아이나 성인의 경우 가정, 학교, 지역사회의 지지가 중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할 경우





이용방법: 전화 후 방문

이용시간: 09:00~18:00(토,일, 공휴일 휴무)

대표번호: 02-2650-5013

주소: 서울특별시 양천구 안양천로 1071 B동 603호

홈페이지: http://part.eumc.ac.kr/dept/fas/index.do




이용방법: 전화 후 방문

이용시간: 평일 08:00~17:30(토요일 09:00~12:00)

대표번호: 02-2650-5004

주소: 서울특별시 양천구 안양천로 1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