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센터장 인사말



external_image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앞서가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최고의 로봇수술팀을 갖추고 있습니다.

2009년 개소 후 2014년 다빈치 Si 로봇시스템으로 배꼽 한 곳만을 절개해 수술하는 단일공법 로봇수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여 2017년 4월에 세계 최초로 로봇 단일공 수술 500례를 돌파하였으며 2019년 1월에 로봇수술 2000례를 달성하였고 2019년에는 다빈치 SP 시스템을 경험한 후 현재는 Xi 로봇시스템으로 최첨단 로봇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환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고 외국에서도 로봇수술을 배우러 오고 있습니다.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은 빠르고 안전하게 수술 상처를 최소화하며 산부인과, 비뇨의학과, 외과, 이비인후과 둥 다양한 협진수술로 환자 만족도가 높습니다.

일찍부터 해외에서 먼저 수술기법을 익히고 국내에 선도적으로 임상적용에 성공하여 더 빠르고 더 안전하게 한국인 체형에 맞게 수술 상처를 최소화하는 맞춤형 로봇수술로 환자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는 미래의 임신과 출산을 위한 가임력보존이 필요한 부인과 로봇수술이 특화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복강경수술의 제한점을 극복할 수 있는 로봇수술 시스템은 미래에 임신과 출산을 해야 하는 경우에 특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 생식기는 복잡하고 좁은 골반 안에서 다른 장기와 인접해 있어 수술이 까다로운데 로봇수술로 자궁과 난소의 손상을 최소화하며 정상적 해부학적 구조를 더 잘 복원할 수 있다면 자연 임신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봇수술은 로봇이 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최첨단 로봇수술시스템을 이용하여 기존의 복강경 수술의 한계를 극복한 업그레이드 된 미세침습수술입니다.

같은 질환이더라도 사람의 몸이 제각각 다 다르듯이 환자 상태에 꼭 맞는 최선의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는 바쁘게 달려온 지난 10년 동안 축적한 독보적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의 몸과 마음을 가장 잘 알고 이해하며 수술하는 센터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도약해 나가겠습니다.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장


정경아